JDC, 프렌드투자파트너스와 함께 2025년 투자-컨설팅 연계 프로그램 본격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14:30:39
  • -
  • +
  • 인쇄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및 Route330 입주기업 대상 실질적 투자유치 및 역량 강화 지원
▲ 2025년 투자-컨설팅 연계 프로그램 본격 추진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및 Route330 입주기업의 IR 역량 강화와 실질적인 투자유치 기회 제공을 위해 신기술사업금융회사인 프렌드투자파트너스(대표 신진철)와 협력, ‘2025년 투자-컨설팅 연계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JDC는 기획, 기업 모집, 운영 및 유관 자원 연계 등을 총괄하며, 프렌드투자파트너스는 최대 30억 원 규모의 투자 및 전문 컨설팅을 지원한다

지난 3월 12일 입주기업 대상 사전 설명회를 통해 약 30개 기업의 참여 의사를 확인했으며, 3월 24일에는 위놉스(실감형 콘텐츠), 큐비즘(드론),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우주항공) 등 3개 기업과의 사전 컨설팅을 통해 현장 수요와 기업 맞춤형 지원의 필요성을 점검하고 프로그램 추진의 실효성을 확인했다.

JDC는 펀드 출자와 정부 R·D 공동 유치, 유관 부서 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다층적 성장지원 체계를 구축해 단순한 재정지원을 넘어 제주 내에서도 투자유치가 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프렌드투자파트너스는 운용자산(AUM) 3,400억 원 규모의 투자전문사로, 참여 기업 대상 IR 자료 작성, 피칭코칭, 실전 발표 등 실무 중심의 컨설팅과 직접 투자를 병행하며 실질적 성과 창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투자 트랙’과 ‘컨설팅 트랙’으로 병행 운영되며, 4월 7일부터 25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 뒤 서류 심사를 거쳐 IR 피칭, 멘토링, 투자 심의 및 후속 미팅을 통해 우수 기업에 대한 직접 투자로 연계될 예정이다.

특히 IR 발표에는 프렌드투자파트너스 외 국내 주요 벤처캐피탈(VC) 3곳이 참여할 예정으로 참여 기업은 다양한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얻게 된다.

한편, 지난 2024년 시범 프로그램에서 네이처모빌리티, 드로닉, 쉐코, 트렌토시스템즈 등 4개사가 최종 IR 발표에 참여했으며, 이 중 쉐코(대표 권기성)는 10억 원의 투자 유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프렌드투자파트너스 김명진 상무는 “JDC와 함께 제주지역 기업들을 지속적으로 살펴보고 협력해오는 과정에서 이들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과 시장 확장 가능성에 대해 충분한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 기업들의 성장을 실질적인 투자로 연결하고 사업 검토와 투자 연계를 통해 성과 중심의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구병욱 JDC 산업육성본부장은 “이번 협력 프로그램은 단순한 투자유치 기회를 넘어 입주기업의 역량 강화와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투자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 기반 스타트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남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청소년 기획단 티키타카

[뉴스스텝] 대구 남구 대명6동은 마을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동안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쿨 넥워머 40개를 소방서에 기부하며,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소방관들을 위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부천시 송내 사랑의교회, 김장김치 500박스 기탁…지역사회에 온정 전달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22일 송내 사랑의교회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500박스와 라면 165박스를 기탁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송내 사랑의교회 박명배 목사와 교인들의 참여로 이뤄졌다.기탁된 물품은 장애인 복지시설과 무료급식소 등 관내 35개 시설에 우선 배분될 예정이다. 특히 송내 사랑의교회 청년부는 청소년 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4개 기관에 라면 165박스를 직접

진안군 진안읍 지사협, 4분기 회의 개최

[뉴스스텝] 진안군 진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진안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4분기 정기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한 지역복지 사업을 점검하고 내년도 민·관 협력 복지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회의에서는 올 한 해 추진했던 복지 특화사업 평가와 함께 취약계층 발굴 및 민·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2026년에도 다양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여러 신규 사업안도 검토됐다.정기회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