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마산 상권 이용활성화 릴레이 캠페인 본격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2 14:25:13
  • -
  • +
  • 인쇄
BNK경남은행, 창립 55주년 맞아 릴레이 캠페인 첫 주자로 참여
▲ 창원특례시, 마산 상권 이용활성화 릴레이 캠페인 본격 추진(지역경제과)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2일 BNK경남은행이 ‘마산 상권 이용 활성화 릴레이 캠페인’의 첫 주자로 참여해,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창원시가 지난 14일 발표한 ‘마산 상권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지역 유관기관과 단체가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여 NC파크 주변 상권의 소비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BNK경남은행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이번 캠페인의 첫 주자로 나섰다. 이날 김태한 은행장을 비롯한 BNK경남은행 임직원과 김종필 창원특례시 기획조정실장, 조영완 경제일자리국장을 포함한 시 관계 공무원 등 총 120여 명이 산호동 상점가 일원에서 캠페인을 전개하고, 인근 식당을 이용하며 지역 소비 촉진에 힘을 보탰다.

조영완 경제일자리국장은 “마산 상권이 예상치 못한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 BNK경남은행이 릴레이 캠페인의 첫걸음을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기관과 협력해 캠페인을 확대하고, 실제적인 경기 회복으로 연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이번 릴레이 캠페인 외에도 ▲산호동 상점가 등 마산권역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추진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소상공인 희망더드림 특별자금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마산 상권의 조속한 회복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설공단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전 직원,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아시아드경기장은 대규모 공연 및 행사에 대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 재난 상황 시 대응능력을 높이며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기 상황 대응력 함양에 최선을

아리모리 앙상블, 이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성료

[뉴스스텝] 아리모리 앙상블은 이천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모두가 내일은 성평등: 함께 만드는 평등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3일 다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4일 증포중학교, 9월 12일 이천양정여자중학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강연과 역할극, 공연을 융합한 복합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되어 청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홍보차량 인수식 개최

[뉴스스텝] 가평소방서는 지난 16일, 가평군 의용소방대의 안전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안전 홍보 차량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평군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가평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에서 활용될 차량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청평수력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