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코렐리아캐피탈코리아 피에르 주 대표 초청 강연…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4:25:12
  • -
  • +
  • 인쇄
10월 24일 3시 제주벤처마루 3층 J-Space서 열려
▲ 2024년 제3회 TREND TALK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코렐리아캐피탈코리아 피에르 주 대표를 초청한 트렌드토크 강연을 마련했다.

2024년 제3회 TREND TALK 프로그램은 ‘유럽 스타트업의 투자 생태계와 K-스타트업의 진출 사례’을 주제로 오는 24일 오후 3시 제주벤처마루 3층 J-Space에서 열린다.

피에르 주 대표는 현재 코렐리아캐피탈의 한국 법인 대표를 맡고 있다.

한국계 프랑스인 피에르 주 대표는 파리에서 태어나 파리 경영대학원을 마치고 마케팅 분석회사 넷인텔리전즈를 창업했다.

이후 컨설팅 회사 아탈리·아소시에서 파트너를 지낸 뒤 코렐리아캐피탈 창업 멤버로 합류했다.

그는 15년의 경영 컨설팅 경력을 기반으로, 2022년 코렐리아캐피탈 한국 법인이 설립되면서 대표직 자리로 옮겼다.

코렐리아캐피탈은 파리, 런던, 서울을 중심으로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이다.

주로 유럽과 한국에 있는 시리즈B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최근에는 코렐리아캐피탈이 네이버가 출자한 펀드를 통해 프랑스의 인공지능 스타트업 '미스트랄AI'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트렌드토크 참가는 제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트렌드토크는 스타트업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를 발굴하고 스타트업 업계의 국내·외 전문가들과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제주센터가 지난해부터 기획한 지식공유 특화 프로그램이다.

지난 트렌드토크 강연은 제주센터 유튜브 채널 ‘몬딱드림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TODAY FOCUS

최신뉴스

임병택 시흥시장, 시민과 함께 시흥교육의 현재를 고민하고, 미래를 그리다

[뉴스스텝] 11월 28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지혜관에서 ‘2025 시흥미래 교육포럼’이 열렸다.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의회와 함께한 이번 포럼에서는 ‘지속가능한 상생의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 참여형 논의가 시작됐다. 토론회는 12월 8일까지 관내 곳곳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분산 운영된다.임병택 시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교육격차 해소와 포용교육, 미래산업과 연계한 진로 교육, 지역 돌봄 연계 등 시흥교육

대전시의회 김영삼 부의장 “특수영상의 성장, 새로운 기회 이끌어”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김영삼 부의장은 28일 호텔ICC(유성구 도룡동)에서 개최된 제7회 대전특수영상영화제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를 축하하며 특수영상과 K-콘텐츠의 도시, 대전을 위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이날 대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수상자,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행사로 레드케펫·포토존 행사를 시작으로 주요내빈 축사, 가수 케이시, 우디의 축하공연, 6개 부문

수원시의회 박영태 의원, 수원시립미술관 단순 전시 넘어 관광 명소로 개선 촉구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박영태 의원(더불어민주당, 행궁·지·우만1·2·인계)은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소관부서 수원시립미술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미술관의 공간·환경 개선과 운영 효율성 제고를 강하게 촉구하며, “미술관이 지닌 본질적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관광 중심지에 위치한 만큼 도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박영태 의원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