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코렐리아캐피탈코리아 피에르 주 대표 초청 강연…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4:25:12
  • -
  • +
  • 인쇄
10월 24일 3시 제주벤처마루 3층 J-Space서 열려
▲ 2024년 제3회 TREND TALK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코렐리아캐피탈코리아 피에르 주 대표를 초청한 트렌드토크 강연을 마련했다.

2024년 제3회 TREND TALK 프로그램은 ‘유럽 스타트업의 투자 생태계와 K-스타트업의 진출 사례’을 주제로 오는 24일 오후 3시 제주벤처마루 3층 J-Space에서 열린다.

피에르 주 대표는 현재 코렐리아캐피탈의 한국 법인 대표를 맡고 있다.

한국계 프랑스인 피에르 주 대표는 파리에서 태어나 파리 경영대학원을 마치고 마케팅 분석회사 넷인텔리전즈를 창업했다.

이후 컨설팅 회사 아탈리·아소시에서 파트너를 지낸 뒤 코렐리아캐피탈 창업 멤버로 합류했다.

그는 15년의 경영 컨설팅 경력을 기반으로, 2022년 코렐리아캐피탈 한국 법인이 설립되면서 대표직 자리로 옮겼다.

코렐리아캐피탈은 파리, 런던, 서울을 중심으로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이다.

주로 유럽과 한국에 있는 시리즈B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최근에는 코렐리아캐피탈이 네이버가 출자한 펀드를 통해 프랑스의 인공지능 스타트업 '미스트랄AI'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트렌드토크 참가는 제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트렌드토크는 스타트업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를 발굴하고 스타트업 업계의 국내·외 전문가들과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제주센터가 지난해부터 기획한 지식공유 특화 프로그램이다.

지난 트렌드토크 강연은 제주센터 유튜브 채널 ‘몬딱드림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