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컨벤션센터, 더 나은 삶을 위한 미래 인간공학은 무엇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4:25:08
  • -
  • +
  • 인쇄
2024년 세계인간공학연합(IEA) 국제학술대회 제주 개최
▲ 2024년 세계인간공학연합(IEA) 국제학술대회 제주 개최

[뉴스스텝] 전 세계 140여 개국 1,500여 명의 인간공학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2024년 세계인간공학연합 학술대회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닷새간 개최된다.

“미래 인류를 위한 더 나은 인간공학(Better Life: Ergonomics for Future Humans)”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003년 서울 대회 이후 대한민국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대회로, 2회 이상 개최한 나라는 아시아에서 우리나라가 유일하다.

세계인간공학연합 학술대회는 인간공학 분야의 올림픽이라 불리며 3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지난 팬데믹으로 인해 2018년 피렌체 대회 이후 6년 만에 개최되는 대면회의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 세계 인간공학 전문가들의 최신 연구 결과와 혁신적인 기술 외에도, 메인 스폰서인 LG전자를 비롯한 2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하여 인간공학 및 사용자 중심 디자인(UI/UX) 분야에서의 최신 동향을 공유한다.

특히, 고용노동부 장관이 대회장(General Chair)을 맡아, 산업안전, 근로환경 개선과 같은 인간공학적 주제들이 집중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간공학분과 총회 및 세션이 개최되어 인간공학 분야 표준화 발전 방향이 논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2일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고준호(파주1)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식에는 백현종 대표의원과 고준호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반도체 산업 망가지면 우리의 미래 없어”

[뉴스스텝] “이미 진행된 반도체 국가산단 계획을 백지화하기는 어려우며 새만금 매립지에 반도체 국가산단을 추진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행정절차가 원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우리 수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반도체 산업이 망가지고, 그러면 우리의 미래는 없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2일 오전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중앙동·동부동 권역별 소통간담회에서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을 우려하는 주민들에게 이같이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국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선정자 교육을 실시했다.앞서 진안군은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선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선정자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영농정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