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장애인복지 업무 담당자 하반기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14:30:56
  • -
  • +
  • 인쇄
제주시청 1별관 회의실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8월 28일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2024년 제주시 장애인복지 업무 담당자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장애인복지 업무 담당 공직자들의 실무 역량과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장애인 복지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업무 연찬으로 진행된다.

참석 대상은 제주시 장애인복지과 직원,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서 근무하는 장애인복지 및 맞춤형복지 업무 담당자 등 40여 명이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행정체제개편 홍보, 제주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업무 협업, 중증 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및 지자체 장애인복지 사업 평가 지표 등 행정시와 읍면동 간 업무 협조 사항을 공유한다.

그리고 장애인업무 행복e음 실무 교육 및 장애인복지업무 전반 지침 해석이 필요한 부분과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논의하게 된다.

박효숙 장애인복지과장은 “워크숍을 계기로 장애인복지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장애인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의회 박종필 의원,'대구아리랑 보전 및 진흥 조례안'대표 발의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박종필 의원(비례대표)이 9월 5일, 제319회 임시회에서 대표 발의한 '대구아리랑 보전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이 문화복지위원회 심사를 통과해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대구아리랑’은 대구 지역의 생활상과 정서를 담고 있는 향토 민요로, 팔공산, 금호강 등의 묘사나 지역 사투리 등 대구의 지역적 특색을 담은 가사가 특징이다.박 의원은 “대구 지역 고유의 향토 민요인

강북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학생 대상 체험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6일 울산교육연구정보원과 울산과학관에서 강북영재교육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과 지도력(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초등 135명, 중등 91명 총 226명이 참여했으며, ‘배움의 지도(리더), 나눔의 지도(리더)'를 주제로 7개 체험 활동과 특강이 진행됐다.학생들은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디지털 그리기(드로잉)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에 직

대구시의회 육정미 의원,'대구광역시 지하안전위원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대표 발의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육정미 의원(비례대표)이 9월 5일, 제319회 임시회에서 대표 발의한 「대구광역시 지하안전위원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기획행정위원회 안건 심사를 통과해 9월 12일, 제3차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육 의원은 “최근 지역 내 잇따라 발생한 지반 침하 사고는 도심지 지하 개발의 급증과 노후 지하 시설물 확대에 기인한 것으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중대한 현안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