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사과’전국서 인기몰이, 홈쇼핑으로 30톤 판매고 올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8 14:25:12
  • -
  • +
  • 인쇄
▲ ‘인제 사과’전국서 인기몰이, 홈쇼핑으로 30톤 판매고 올려

[뉴스스텝] 인제산 사과가 전국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인제군은 올해 공영홈쇼핑 TV방송으로 지역 특산물인 사과를 판매해 총 5,883세트(약 30톤), 2억 3,500만 원의 판매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을 통해 판매된 사과는 집에서 먹기 좋은 사이즈로 한 개당 250에서 277g 크기로, 5kg 한 박스에 18과에서 20과로 구성됐다.

가격은 5kg당 39,900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신선하고 맛 좋은 인제산 햇사과가 판매됐다.

올해 군은 11월 28일 첫방송에서 2,193세트(8천 8백만 원)를 판매했고 인기에 힘입어 추가 편성된 12월 16일 두번째 방송에서는 3,690세트(1억 5천만 원)를 판매했다.

판매량은 2022년 1,400세트, 2023년 2,650세트로,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기록했다.

군은 인제산 사과의 높은 품질과 우수한 소비자 신뢰도가 판매량 상승에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한 고산지대에서 자란 인제 사과는 당도와 산미가 조화를 이루며 아삭한 식감과 향긋한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공영홈쇼핑 관계자에 따르면 인제 사과의 재구매율이 매우 높아 품질에 대한 신뢰가 강하다고 전해졌다.

이와 함께 농가와 군, 유통채널, 공영홈쇼핑의 협력체계가 중요한 역할로 작용했다.

인제군 사과연합회, 인제사과 영농조합법인 등 생산자단체는 우수한 사과를 선별·포장했고, 유통전문단체인 인제농특산물유통법인은 홈쇼핑사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품질 관리(QA)를 담당했다.

그리고 군의 방송 지원과 사전 홍보가 삼박자를 이루며 성공적인 판매로 이어졌다.

김선익 유통축산과장은 “인제산 사과는 올해 첫 방송에서 완판된 이후 추가 방송을 편성해 큰 성과를 거뒀다”라며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판로 확대를 이어가는 동시에 우수한 인제군 농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