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고제면, 봄맞이 꽃사과거리 정비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4:30:12
  • -
  • +
  • 인쇄
고제면 주민자치회 참여 꽃사과거리 새 단장
▲ , 봄맞이 꽃사과거리 정비 실시

[뉴스스텝] 거창군 고제면 주민자치회(회장 강기성)은 지난 28일 위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방도 1089호선 꽃사과거리 전정 작업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작업은 면 소재지에서 탑선마을 앞까지 약 9.8km에 거쳐 식재된 꽃사과를 관리하여 고제면만의 특색있는 가로수길을 유지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민자치 위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작업에 나서, 고제면의 환경 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면민소득분과 회의를 통해 위원들의 사과 재배 경험을 바탕으로 각 분과별 담당 구역과 역할을 체계적으로 분담해 효율적으로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작업에 앞서 고제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재해사례와 응급상황별 대처 요령 등을 상세히 안내하며, 사고를 예방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정세환 고제면장은 “바쁜 영농철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꽃사과나무 전정 작업을 위해 애쓴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행정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주민들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고제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제면은 지역 특산물인 고제 사과를 홍보하고 지역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2009년부터 무주군 무풍면을 잇는 지방도 1089호선에 면사무소에서 탑선마을까지 총 1,250주의 가로수를 식재해 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