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어린이집연합회, 2024년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4:30:33
  • -
  • +
  • 인쇄
▲ 태백시어린이집연합회, 2024년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7월 3일 태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태백시 관내 영유아 부모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강원특별자치도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함께 성장하는 부모-힘들게 낳은 만큼 후회없이 잘 기르자’는 주제로, 서울 소재 동은심리상담교육센터 홍기묵 센터장이 진행했다.

교육 주요내용은 ▲영유아 발달의 이해 ▲발달지연 양상과 부모의 양육지원 ▲부모와 어린이집의 의사소통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등이며, 참석한 부모들과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궁금증과 해결책을 함께 찾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권명희 회장은 “강원특별자치도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전문강사를 직접 모시고 부모교육을 진행한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 태백시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어린이집에서도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