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12세 이하 어린이 백일해 예방접종 꼭 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14:21:00
  • -
  • +
  • 인쇄
전남에서 백일해 환자 4년 만에 발생, 어린이 무료 예방접종 필수
▲ 해남군청

[뉴스스텝] 해남군은 전국적인 백일해 환자 증가에 따라 12세 이하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대상자의 적기 예방접종을 당부하고 있다.

백일해는 보르데텔라 균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질환으로 발작성 기침을 유발하며, 전남에서도 65명의 환자가 발생(전국 1,384명의 4.7%)하여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성인은 백일해 증상과 질병의 경과가 심하지 않으나,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나 예방접종력이 불완전한 집단에서는 1명이 12~17명을 감염시킬 만큼 전파력이 매우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백일해 예방을 위해 고위험군인 영유아는 생후 2, 4, 6, 15개월에 기초접종을 받고 어린이집·학교 등 단체생활을 하는 4~12세 어린이는 추가 접종을 해야 한다.

예방접종은 보건소 및 보건지소와 해남종합병원, 해남우리종합병원 등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가능하다.

백일해 확산 방지를 위해 무료 국가 예방접종을 반드시 완료해야 하며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실내 환기 자주하기 등을 적극 실천해야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예방 위한 안전수칙 준수 당부

[뉴스스텝] 홍성소방서는 겨울철을 맞아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사용이 증가하는 화목보일러로 인한 화재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안전한 사용을 위한 철저한 관리와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군내에서 화목보일러 과열, 연통 틈새 불티비산, 주변 가연물 접촉 등으로 인한 주택·창고 화재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경계가 필요한 상황이다. 화목보일러는 구조상 연소 과정에서 불티가 쉽게 발생하고, 보일러실 대부분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 정비사업 현장점검, 처벌 중심에서 컨설팅 중심으로 전환해야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북구5)은 11월 28일, 제321회 정례회 5분자유발언을 통해 대구시 정비사업 현장점검의 고발 처리 및 기준 적용 문제로 인해 정비사업 추진이 위축되고 있다며 관련 제도의 개선을 촉구했다.이 의원은 대구시가 매년 조합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있으나, 최근 현장점검이 본래의 목적과 달리 경미한 절차상 착오까지 형사 고발로 이어지고 있으며, 고발된 사안 상당수가 불송치로 결

양평군, 양동면 찾아가는 노인 안검진 실시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27일 양동면 주민자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의 지원을 받아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1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양동면은 노인 인구 비율이 46.7%로 매우 높고, 안과 의원 접근성이 낮아 주민들의 눈 건강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양동면과 청운면은 올해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안검진 사업 지역으로 선정됐다.이번 검진에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