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문화관광재단, '보랏빛 그림잔치' 어린이 사생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14:26:17
  • -
  • +
  • 인쇄
▲ 문유소 ‘동트는 동해, 무릉별유천지’(대상)

[뉴스스텝] 동해문화관광재단에서 지난 6월 8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녨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 어린이 사생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무릉별유천지 풍경’과 ‘동해시 관광캐릭터’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동해시 관내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2024 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 기간에 10개 동 행정복지센터와 축제장에서 도화지를 배부하여 총 150점을 접수하였다.

심사는 작품의 창의력, 주제표현력, 완성도를 기준으로 하여 대상, 금상, 은상, 동상, 가작까지 총 22점을 선정하였다.

선정작은 ▲ 문유소 ‘동트는 동해, 무릉별유천지’(대상) ▲ 강초아 ‘라벤더 무지개 미끄럼틀!’(금상) ▲ 최서안 ‘망상이와 바다로 고고!’(은상) ▲ 김예슬 ‘라벤더 꽃밭 속의 나’(은상) ▲ 최은빈 ‘보랏빛 여행’(동상) ▲ 전예성 ‘라벤더 꽃의 세상’(동상) ▲ 이다인 ‘무릉별에 감, 동해!’(동상) 등으로 수상자 명단은 재단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이번 심사를 맡은 한국미술협회 김용식 외 2명의 심사위원은 “이번 출품작 하나하나가 동해시를 모두 자신만의 색깔로 잘 표현하였다.또한, 이번 사생대회가 자연과 지역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고 의미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7월 9일부터 8월 31일까지 동해시청소년센터의 1층 틴틴갤러리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2025년 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어린이·청소년들에게 특별한 목공 체험 기회 제공

[뉴스스텝] 이천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목재문화체험장 이용료를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1월 27일부터 2월 22일까지 이천시 목재문화체험장(이천시 모가면 공원로 46)에서 진행되며, 관내·외 어린이 및 청소년(만 20세 미만)을 대상으로 한다.이천시 목재문화체험장은 체험은 초급반, 중급반, 성인반 3개 반으로 수준별로 구

충청남도 ‘도민’ 으로 새 여정 떠나는 박정주 부지사

[뉴스스텝] 충남 홍성에서 공직에 입문한 뒤 30년 간 도와 중앙부처를 오가며 충남 발전을 이끌어 온 박정주 도 행정부지사가 20일 퇴임식을 끝으로 ‘도민’으로서 첫 발을 뗐다.도는 20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김태흠 지사, 도 실국원장과 직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8대 박정주 행정부지사 퇴임식을 개최했다.홍성 출신인 박 부지사는 홍성고와 서울대를 거쳐 1996년 제2회 지방고시를 통해 공직을

성남시의회, 불기 2569년(2026년) 신년하례법회 봉행 참석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19일 성남시청 1층 온누리실에서 봉행된 불기 2569년(2026년) 신년하례법회에 참석해 새해의 평안과 시민 안녕을 기원했다.이날 법회는 지역 불교계 인사와 신도들이 함께한 가운데 삼귀의와 발원문 봉독, 덕담 나눔 등의 순서로 엄숙하게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새해를 맞아 자비와 화합의 가치를 되새기며, 성남시의 발전과 시민 모두의 행복을 기원했다.안광림 부의장은 “신년하례법회가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