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찾아가는 아카데미 콜링클래스·강좌나르미 학습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4:21:11
  • -
  • +
  • 인쇄
학습자 주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6.26~28 총 20개 강좌 접수
▲ 함양군, 찾아가는 아카데미 콜링클래스·강좌나르미 학습자 모집

[뉴스스텝] 함양군 평생학습에서는 학습자 주도의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아카데미 콜링클래스 및 강좌나르미에 참여할 학습자를 모집한다.

함양군은 언제 어디서나 학습 소외 없는 지역 기반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5인 이상의 군민이 모여 학습공간을 마련하고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면 해당 학습공간으로 전문 강사를 파견해 준다.

강좌 신청 자격은 함양군에 주소를 둔 5인 이상으로 학습자를 구성하고, 관내 학습공간을 마련하면 된다.

콜링클래스 및 강좌나르미는 강좌당 20시간으로 구성되며, 한 개의 과정만 수강할 수 있다. 함양군은 올해 콜링클래스, 강좌나르미에 1,6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콜링클래스 및 강좌나르미 강좌를 희망하는 군민은 함양군 대표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대표자가 함양군 대표누리집 분야별정보-교육/강좌-평생학습센터-콜링클래스 강좌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글쓰기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함양군 평생학습에서는 군민들이 평생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성인 문해, 인문·직업능력 교육과정, 콜링클래스, 시군 협력·공모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통해 함양군민 모두가 평생학습의 틀 안에서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그 밖의 궁금한 부분이나 자세한 사항은 문화시설사업소 평생학습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