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가조면 100세 어르신에게 연수목 장수지팡이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4:20:26
  • -
  • +
  • 인쇄
(사)가조면생활체육협의회 수제지팡이 기부
▲ 거창군 가조면 100세 어르신에게 연수목 장수지팡이 전달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면은 지난 11일 (사)가조면생활체육협의회에서 기부를 받은 연수목 장수지팡이를 100세 어르신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연수목장수지팡이는 가조면에 거주하고 있는 김용조 씨가 어리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손수 가볍고 튼튼한 감태나무를 선별하여 수년간 수제로 제작한 것으로, 앞으로도 매년 면민체육대회 때 연수목 장수지팡이를 기부하고 싶다는 뜻을 밝혀 훈훈함을 더했다.

연수목 지팡이를 받은 최동환 어르신은 “장수를 기원하는 지팡이를 주셔서 감사드리며,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인수 가조면장은 “손수 정성스럽게 만든 연수목 장수지팡이를 기증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지팡이를 통해 어르신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까지 전해지도록 소중히 전달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가조면생활체육협의회는 면민들의 생활체육 확대와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남도의회 문복위, “경남 복지예산 확대… 새로운 정책 개발은 부족”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2일, 경상남도 복지여성국을 대상으로 2026년 예산안을 심사했다.이번에 제출된 복지·여성·돌봄 분야 예산안은 총 4조 8,614억 원으로, 2025년 대비 16.3%(6,820억 원) 증가했다. 이는 경남도 전체 예산안(14조 2,844억 원)의 34%에 달하는 규모로, 노인정책 2조 1,625억 원 출산·보육·아동복지 1조 603억 원 취약계층·보훈 9,521억

창원특례시, 준공영제운영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일 시내버스 준공영제의 투명하고 합리적인 운영을 위해 준공영제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준공영제운영위원회는 교통전문가, 대학교수, 회계사, 시민단체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기구로, 2021년 9월 1일부터 시행 중인 준공영제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준공영제의 주요 현안인 표준운송원가 적용 기간 변경 임시 표준운송원가

이재두 경상남도의원 “전국 최저 수준 택시요금 인상 필요”

[뉴스스텝] 이재두(국민의힘, 창원6) 경남도의원이 경남 택시요금이 전국 최저 수준이라고 지적하고 택시업계 경영 안정을 위해 요금 인상과 카드결제 수수료 지원 범위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이재두 도의원은 2일 개최된 경상남도 교통건설국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장기간 이어지는 고물가와 내수침체로 경남지역 택시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원대책이 필요하다”라며 “특히 전국 최저 수준인 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