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심부건 의원, 완주산단 특장차 산업 발전 위한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4:20:13
  • -
  • +
  • 인쇄
완주산단이 특장차 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역량 집중
▲ 완주군의회 심부건 의원, 완주산단 특장차 산업 발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심부건 의원 지난 26일 ‘완주산단 특장차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인력·기술·판로 등 주요 현안을 함께 진단하며 지자체와 국회, 기업 간 상생 협력의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완주산단 특장차 산업이 대한민국 특장차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다.

간담회에는 심부건 의원, 안호영 국회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장), 김상용 전주상공회의소 부회장, 김수덕 대표이사(주식회사 골드밴), 오동현 대표이사((주)탱크코리아), 정병규 전무이사(㈜한국토미), 김명호 대표이사(㈜뉴텍), 김경호 대표이사(㈜건국테크), 김희진 본부장(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 고경환 실장(전북산학융합원) 등 10명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주요 논의 의제는 ▲현대자동차 OEM 협력 방안 ▲현대자동차의 1차 밴더 일감 몰아주기▲52시간 탄력근무제에 대한 유연성 ▲현대자동차 셧다운 시 일감 지원 방안 ▲소상공인 대체 휴무일 지정관련 등 이다.

심부건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완주산단 특장차 산업의 현안을 파악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소통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