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시설관리공단,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주민 마음건강 서비스 사업'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1 14:30:38
  • -
  • +
  • 인쇄
▲ 주민 마음건강 서비스사업 업무협약

[뉴스스텝]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균)은 네트워크를 활용 지역사회 다양한 집단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가용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지역 숙원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주관하는 '주민 마음건강 서비스 사업 : 마음 心터'업무 협약식을 21일 참여했다고 밝혔다.

속초시 보건소, 속초시 정신건강센터, 노학동 행정복지센터, 강원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등 9개 유관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속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이번 협약식은 ▲ 건강관리・긴급지원 등 대상자별 맞춤형 사례관리 ▲ 민・관 연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 경제・의료・주거복지 지원 및 서비스 연계 등을 각 기관・단체가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공단은 올바른 생활폐기물 분리 배출 요령, 결식위기대상자 도시락 전달 자원봉사 활동, ESG 실천 교육 실시 등 주민의 피부에 직접적으로 와닿는 체감형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주민편익 제고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태균 이사장은 “주민편익 제고 관점에서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ESG 경영 지원 활동 등 지역문제 해결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3년 과정 스케일업&IPO 클래스 마무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도 상장지원 협약기관인 제주은행은 31일 오후 3시 30분 제주은행 본점 5층 교육장에서 ‘스케일업&IPO 클래스’ 수료식을 개최했다.지난 3년간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도내 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상장(IPO) 역량 강화를 지원해 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참여기업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그간의 성과를 돌아봤다. 이번 교육에는 제이아이앤시스템, 유씨엘, 제농, 네이처모빌리

경남의 투혼, 부산을 향해!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경남선수단 출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총 603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고 밝혔다.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31개 종목, 9,805명 규모로 개최되며, 10월 31일 오후 5시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월 5일 폐회식까지 6일간 열리게 된다.이날 개회식에는 김대현 문체부2차관을

‘경남이 캠핑 명소’ 우수야영장 2곳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사업에서 거창국민여가캠핑장(미리내숲)과 한려해상국립공원 덕신야영장 등 도내 캠핑장 2곳이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202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사업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친환경 ▵교통약자 배려 ▵반려동물 친화 등 4개 특화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