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보건소, 제14회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2 14:25:58
  • -
  • +
  • 인쇄
결핵 예방 및 관리 중요성 알려
▲ 익산시보건소, 제14회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익산시가 오는 24일 제14회 결핵예방의 날을 앞두고 22일 원광대학교 일원에서 결핵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결핵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결핵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2주 이상 기침하면 결핵검진, 65세 이상 어르신은 매년 1회 결핵검진을 주제로 홍보 물품과 리플릿을 배부하며 올바른 기침예절, 손 씻기 등 개인수칙을 홍보했다.

결핵은 환자의 기침, 재채기를 통해 호흡기로 감염되는 질환으로 조기 발견과 전파 차단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시는 검진을 원하는 시민 누구에게나 보건소에서 흉부 X선 검사, 객담(가래) 검사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검진 결과 결핵으로 판정되면 복약관리, 가족 접촉자 검진 등 지속적인 관리도 받게 된다.

또한, 결핵환자 조기 발견 및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주간보호센터, 노인복지관 등에 찾아가는 노인결핵 이동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결핵검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및 질병관리청 결핵제로(ZERO)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보건소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결핵은 조기 발견과 신속한 치료가 중요하다"며 "결핵 예방 캠페인 및 무료 검진 등 적극적인 예방·관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전파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 지역 생활안전 활동 기반 구축

[뉴스스텝] 정선읍 용탄자율방범대는 지난 20일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식을 개최하고, 지역 생활치안 강화를 위한 활동 거점을 마련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 이종식 정선군자율방범대연합대장, 인근 이장과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용탄자율방범대는 그동안 국가 소유 부지에 설치된 자율방범초소를 무상사용허가 받아 운영해 왔으나, 2019년 사무실 이전 요청에 따라 대

양산시, 양산대종 종각에서 ‘제야의 종 타종 행사’

[뉴스스텝] 양산시는 오는 31일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하고, ‘양산방문의 해’이자 ‘시 승격 30주년’인 2026년 병오년 붉은말의 해를 맞아 양산시민 모두의 안녕과 활기찬 미래를 기원하기 위해 양산대종 종각 일원에서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시민 타종자 추첨으로 시작된다. 당일 22:30부터 현장 추첨을 통해 시민 타종자를 선정하며, 타종 희망자는 무대 옆 운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2일 군수 집무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회장 김정수)가 어려운 세대를 돕기 위한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는 연말마다 꾸준히 성금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아울러 2010년부터는 매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도 전달해 그 액수가 4천여만 원에 달한다.김정수 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단체로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