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태 전라남도의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나주지사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4:25:17
  • -
  • +
  • 인쇄
업무 체험 통해 나주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 기여 다짐
▲ 지난 10월 10일 조명숙 지사장이 이재태 의원에게 국민건강보험공단 나주지사의 주요 업무를 설명하고 있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이재태 의원은 지난 10월 10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나주지사로부터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되어 건강보험 업무를 체험하고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일일 명예지사장' 제도는 지역사회에서 영향력 있는 인사를 초청해 공단의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 의원은 위촉장 수여 후 공단의 주요 현안 사항인 ▲소득 정산제도 시행, ▲돌봄 통합지원 사업, ▲담배소송 항소심 추진 등 다양한 정책에 대해 보고 받았다.

또한 각 부서를 둘러보며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공단이 나주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수행하고 있는 다양한 업무에 대해 논의하며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태 의원은 “일일 명예지사장 활동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업무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나주시민들이 겪는 건강 관련 고충이나 필요 사항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나주시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보험공단과 함께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교육지원청 '인성 1·2·3 캠페인' 운영 따뜻한 인사로 여는 아침, 함께 자라는 인성

[뉴스스텝] 고양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5일 일산양일중학교에서 '[인성 더(T.H.E.) 고양]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인성 1·2·3 캠페인’을 실시했다.앞서 상반기에도 고양교육지원청은 오마초, 대화중, 백마고에서 찾아가는 인성 1·2·3 캠페인 활동을 펼쳤바 있다. 이번 일산양일중학교는 2025 학생-학부모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로서 교육장과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X조준영, 오해 끝! 설렘 시작? 심쿵 눈맞춤 스틸 공개!

[뉴스스텝] 핑크빛 로맨스가 기대되는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조준영의 심쿵 눈맞춤 현장이 포착됐다.‘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 / 극본 정윤정·권이지 / 원작 네이버웹툰 ‘스피릿핑거스’ 작가 한경찰 / 제작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가 오늘(5일) 5, 6회 공개를 앞두고 서로를 향한 감정의 변화를 예고하는 송우연(박지후), 남기정(조준영)의 눈맞춤 스틸컷을 공개했다. 친구 같던 두 사람 사이에

경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사업’ 선정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 일원 유원지 리조트 개발사업이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의 2025년 첫 번째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경남도는 지역 특성에 맞춘 관광사업을 펀드사업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지역활성화 투자 펀드’란 지역 중심의 균형발전을 위해 2024년부터 정부가 조성, 전문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