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동절기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내·마을버스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0 14:31:00
  • -
  • +
  • 인쇄
관내 운수업체 3곳, 버스 42대 대상 안전점검 실시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는 동절기 교통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1월 30일까지 관내 버스 운수업체를 대상으로 시내·마을버스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관내 운수업체가 자체 시내·마을버스 사전점검 및정비를 실시한 후 속초시가 운수업체와 합동으로 최종 점검을 실시할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타이어 관리상태 ▲월동장비 구비상태 ▲소화기 및 비상망치 등 비상탈출장치 관리상태 ▲차량 청결상태 등으로 사전에 확인된 미비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겨울철 속초시와 운수업체 간 사회관계망(SNS)을 활용한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양방향 실시간 소통을 통해 관내 도로 상황 및 상습 결빙구간 등을 공유하여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대중교통 수단인 시내·마을버스의 상태를 수시 점검하여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