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모현시립도서관, 시민 맞춤형 교양 강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4 14:30:37
  • -
  • +
  • 인쇄
오는 26일부터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참여 신청
▲ 모현시립도서관, 시민 맞춤형 교양 강좌 운영

[뉴스스텝] 익산시 모현시립도서관은 오는 26일부터 2025년 상반기 열린시민교양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열린시민교양강좌는 시민들의 자기 개발과 삶의 질 향상을 돕기 위해 도서관이 운영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운영되고 있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오는 3월 11일부터 6월 13일까지 모현도서관 6강좌, 마동도서관 5강좌로 총 11강좌가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독서 문화 강좌로 △인문학 산책 △그림책 북큐레이션 등을 진행하고, 취미 강좌는 △캘리그라피 △칼림바 △서예 △사진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어르신 스마트폰 기초 △시니어 영어 첫걸음 강좌는 어르신에게 정보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여가 생활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아울러 낮 시간대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야간강좌인 △시조야 놀자 △손뜨개질과 소품 등도 운영된다.

수강생은 이달 26일부터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주 1회 강좌 2만 원, 주 2회 강좌는 4만 원이며 교재비와 재료비는 별도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모현도서관 , 마동도서관 )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열린시민교양강좌는 시민들이 독서 문화와 다양한 취미 활동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시민들이 도서관을 활용하고, 생활 속에서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국방과학연구소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충청남도 타운홀미팅 일정을 마친 후 대전에 소재한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했다.ADD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연구소 현황을 보고받은 후, 국방과학기술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연구원들을 격려했다.이 대통령은 "국방비 증액으로 첨단 과학기술, 미래자산, 방위 산업 강화가 이루어질 것이고 이러한 정세 속에 국방과학연구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면서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5일 "이제는 지방, 지역에 대한 투자,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열린 '첨단산업의 성장, 충남의 미래를 설계하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한국이 지속해서 성장 발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지금처럼 수도권

고령군 청년 문화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 성료

[뉴스스텝] 고령군은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4일까지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운영한 문화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커피명가 핸드드립 클래스에서는 이론 강의를 통해 핸드드립 커피의 기본 원리를 배우고, 실습으로써 커피 추출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두 번째 바나나푸딩 만들기 프로그램은 뉴욕의 대표 디저트를 레시피에 따라 만들면서 단계별 조리법을 익히고 디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