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철원장학회에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봇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3 14:25:30
  • -
  • +
  • 인쇄
▲ 희망건설_희망농자재

[뉴스스텝] 철원군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힘을 보태고자 하는 따뜻한 나눔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지역 기반 사업체를 비롯해 장학금을 혜택을 받은 수혜자와 학부모들도 십시일반 장학금 기부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13일 철원군에 따르면 이날 현재 장학금 기탁자는 167명으로 총 기부액은 4억 8,653만원이다.

올해는 지난해(4억9,408만원)와 2021년(4억8,874만원)을 뛰어넘어 5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기부자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철원학사 및 마포기숙사 수혜 해택 학부모 7명은 “안심하고, 경제적으로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7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할 예정이다.

철원장학회로부터 장학금 수혜를 보답하고 싶었다는 이재능(24, 동송읍) 씨도 “철원장학회로부터 장학금 수혜를 입었고 철원학사에서 지낼 수 있어서 감사했다”며 14일 100만원을 기탁할 예정이다.

최근 출향인사 재경철원군민회 회장 남성국(와이티에스 대표)은 지난 9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2,0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재단법인 철원장학회는 철원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대학생 전원 장학금 지원과 저소득층 거주비를 지원하고 있다.

철원학사 및 공공기숙사 입사 지원 뿐 만 아니라 초·중·고 청소년 국내·국제영어 캠프 운영지원으로 인재육성 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재단법인 철원장학회 이사장인 이현종 철원군수는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지역 단체들과 기업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라며, “지역인재들이 더 큰 꿈과 희망을 품고 철원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펼치겠다고”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 으뜸마을 현장 민심 청취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9일 ‘청정전남 으뜸마을’인 광양 교촌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민심을 살폈다.광양 교촌마을은 2024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세대별로 명패, 우편함, LED 센서 등을 주민들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고 설치해 마을 경관개선과 주민 야간 보행 안정성을 높인 활동으로 호평을 받았다.또한 교촌마을 일원에 조성된 마을 역사와 전통·문화를 담은 ‘광

5개국 외신 기자단, 세종서 한글의 아름다움 체험

[뉴스스텝] 5개국 주요 미디어 매체 기자로 구성된 외신 기자단이 1박 2일 일정으로 한글문화도시 세종시를 찾았다.세종특별자치시는 9일 한글의 독창성과 다양한 한글문화를 해외 각국에 알리기 위해 외신 기자단이 우리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외신 기자단은 아랍에미리트와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5개국 국영매체 또는 주요 방송사·일간지 소속 기자 6명으로 구성됐다.이날 이들은 시청에서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