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상동면, 찾아가는 공공요금 감면 신청 대행 서비스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4:21:07
  • -
  • +
  • 인쇄
▲ 밀양시 상동면, 찾아가는 공공요금 감면 신청 대행 서비스 시행

[뉴스스텝] 밀양시 상동면은 7월부터 ‘찾아가는 공공요금 감면 신청 대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감대 서비스란 공공요금감면 대상임에도 혜택을 모르거나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에게 직접 찾아가 신청을 대행해 주는 서비스다.

현재 한국전력 및 이동통신사 등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기요금, TV수신료,이동통신요금, 유선전화요금 등 공공요금 감면 신청은 제공기관 또는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하고 있으나 7월 기준 사회취약계층 513세대, 경로당 5곳에서 공공요금 감면을 미신청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7월부터 9월까지 집중 신청기간으로 지정해 노약자나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경로당 및 자택 등을 방문해 신청을 돕는다.

배용권 상동부면장은 "경로당 및 취약계층 등 어려운 분들이 혜택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펼쳐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연구원,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 완성

[뉴스스텝] 충남연구원은 도내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국가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침적폐기물 수거 사업에 총 13개소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광역지자체 당 평균 7개소 대비 2배에 가까운 성과다. 또한, 충남도가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해안가 쓰레기 분포지도 사업은 2026년부터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되는 등 국가사업으로 역제안된 우수사례가 될 전망이다.최근 충남연구원

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평가는 운영관리 적정

양천구, 서울이랜드FC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패밀리 데이' 개최

[뉴스스텝] 양천구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프로축구단 서울이랜드FC와 손잡고 구민과 함께하는 ‘양천구 패밀리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축구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가족 화합을 주제로, 경기 관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풍성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이날 인천유나이티드전은 양천구민에게 특별히 티켓 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