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야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9 14:30:28
  • -
  • +
  • 인쇄
영덕야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사랑해’수어팝업카드 만들기
▲ 장애인식개선교육

[뉴스스텝] 영덕야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원영민)은 4월 17일 4세~5세 유아 18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추진했다. 이날 장애인식개선교육은 유아들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를 장애인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도왔다.

체험은‘친구야 사랑해’라는 주제로 사랑을 표현하는 다양한 전달 방법에 관한 이야기 나누기, 수어로 소통하는 방법 알아보기를 했다. 말로 하는 언어뿐만 아니라 손으로 언어를 표현하는 수어가 있음을 알아보고 수어로 ‘사랑해’를 배워본 후 사랑해 수어 팝업카드 만들기를 했다. 의사소통하는 방법이 달라도 모두 소중한 사람인 것을 느끼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느껴볼 수 있었다.

장애인식체험에 참여한 유아들은 “선생님, 하트 말고도 손으로 사랑해를 표현할 수 있어요”,“집에 가서 엄마한테 알려주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남겼다.

원영민 원장은 “이번 장애인식개선을 통해 유아들이 다양한 소통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일 수 있게 하며,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친구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가져보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노후화된 청소년수련관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리모델링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천안도시공사,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23일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사와 공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약 1,200만 원을 상호 기탁했다. 기부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시와 서산시의 수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와 공단은 앞으로도 재난·재해 대응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달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지난 23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달성고령지사, 달성군보건소,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등 주요 서비스 제공기관과 군청 및 읍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상자 맞춤형 통합지원계획을 논의하고, 각 기관이 제공할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각 기관은 이 계획에 따라 대상자에게 맞춤형 돌봄 통합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