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교육으로 실현되는 전남교육” 다짐의 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4:20:46
  • -
  • +
  • 인쇄
전남교육청, 21일 여수에서 전남교육 정책협의회 개최
▲ “글로컬교육으로 실현되는 전남교육” 다짐의 장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이 3월 21일 여수히든베이호텔에서 2024년 3월 전남교육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글로컬 교육 실현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

‘지역이 주도하는 전남교육, 글로컬교육으로 실현한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날 회의에는 22개 시·군 교육장과 12개 직속기관장, 본청 과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참석자들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전남교육발전특구, 전라남도 교육과정, 전남형 늘봄학교, 학교폭력 제도 안내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 등을 공유하고 토론과 협의의 시간을 갖는다.

특히,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진행 경과, 전남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주요 추진 내용, 전남형 늘봄학교의 추진 로드맵 등 전남교육 주요 정책을 공유하며, 정책의 효율적인 정착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전남교육청은‘지역에서 세계로 향하는 글로컬교육’을 전남교육 대전환의 지향점으로 설정하고,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및 글로컬 교육의 현장 안착을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회의에서“5월 여수에서 열리는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가 지역이 주도하는 전남교육의 이정표가 되도록 하고, 이를 통해 전남교육 대전환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이루자.”고 당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울산동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회장 유순식)는 12월 23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어 생계비, 교육비 등 기초적인 생활 안정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는 이 밖에도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로당 생필품 전달 등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유순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2025년 회원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회장 곽철현)는 지난 18일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곽철현 협의회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정세연 여성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도지사

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담양군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담양군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여건 악화로 일부 사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