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인월면‘기부의 꽃’활짝피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4:20:47
  • -
  • +
  • 인쇄
인월농장 이웃돕기 물품 백미 20kg 50포 기탁
▲ 남원시 인월면‘기부의 꽃’활짝피다

[뉴스스텝] 인월면 지산마을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인월농장(대표 이성철)에서 올해에도 어김없이 총250만원 상당의 백미 50포(20kg)를 행정복지센터에 맡겨왔다.

매해 명절때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물품을 전달하고 있는 성암영농조합법인 대표(이성철)는 “동절기가 길어 마을경로당에서 공동식사를 하는 어르신들이 다 같이 식사하는 공간에서 부족함이 없이 풍성하게 나눌 수 있도록 마을경로당으로 지원하고 싶다”는 의견을 주셔서 인월면 29개 마을경로당에 쌀을 지원하게 됐다.

전달된 물품은 인월면 전역에 나누게 되는데 “굳이 선행이 주위에 알려지는 것은 원치 않는다”는 겸손함을 보여 기부의 의미를 더욱 빛나게 했다.

황도연 인월면장은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을 돕고자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기부자의 뜻을 받들어 “1일 1가구 소통행정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인월면을 만들고 기부된 물품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