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 창립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4:25:10
  • -
  • +
  • 인쇄
산지유통 활성화와 통합마케팅으로 영천시 농산물 판매 확대에 앞장
▲ 영천시청

[뉴스스텝] 영천시는 2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향후 산지 유통 활성화와 통합마케팅으로 영천지역 농산물 유통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의 창립총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최기문 영천시장, 하기태 시의회의장과 시의원, 관내 농협조합장, 농업인단체장, 작목반장과 농업인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시 농산물 유통정책 방향과 조합공동사업법인 설립 추진경과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은 영천시 원예산업발전계획에 발맞춰 농산물 시장개방 확대, 대형 유통업체의 성장 등 급변하는 농산물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농산물 산지 유통 및 통합마케팅을 주도해 농가소득 제고를 위하여 설립이 추진됐다.

관내 8개 농협(영천농협, 금호농협, 임고농협, 신녕농협, 화산농협, 고경농협, 북안농협, 대구경북능금농협)이 공동 출자해 설립하며, 향후 영천시 농산물의 생산, 유통, 가공, 판매 등 농산물 생산·유통의 전 과정에 걸쳐 농업인의 이익을 대변하고 실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영천시는 조합공동사업법인의 성공적인 정착으로 적극적인 산지유통 활성화와 통합마케팅으로 농산물 판매가 대폭 확대되는 것은 물론, 주도적인 농산물 유통 혁신과 지역의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11월 발기인 대회를 거쳐 창립총회라는 결실을 이룬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은 농림축산식품부 검토와 인가, 법인 설립등기 등을 거쳐 2024년 4월에 출범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김천덕 조합공동법인 설립 추진위원장은 “앞으로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한 농산물 생산유통을 위하여 협력하고 지역 농업에 기여해 농업인과 유통인, 소비자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 창립을 축하하며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이 원예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로서 지역 농산물의 규모화와 조직화에 앞장서고 통합마케팅을 통해 농산물 판매 확대와 농가소득의 증대에 힘써주기를 바란다.”라며 “영천시도 산지유통 활성화를 위한 생산유통 통합조직으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