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근로환경 조성'…익산시, 장애인일자리사업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14:25:24
  • -
  • +
  • 인쇄
장애인 일반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80여 명 대상 교육
▲ 익산시, 장애인일자리사업 교육

[뉴스스텝] 익산시가 20일 부송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장애인일자리사업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장애인 일반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건강하고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장애인 인식개선, 성희롱 예방, 안전보건 등 필수교육이 진행됐다.

장애인 일반형 일자리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며,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참여와 소득 보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 참여자들은 올해 1월부터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기관 등에 배치돼 행정 업무 보조, 복지서비스 지원 등의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업무 수행 중 발생하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들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정부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이외에도 발달장애인 일자리,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등 다양한 유형의 일자리 개발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