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인력개발센터,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4:20:51
  • -
  • +
  • 인쇄
▲ 부평구노인인력개발센터,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와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및 복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시니어고독사게이트키퍼 교육 이후 더욱 단단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노인일자리 창출, 정신건강 증진 및 복지서비스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 앞서 지난 11일 부평실버콜센터 시니어 상담사 24명은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을 수료하고 ‘시니어고독사게이트키퍼 1기’로 위촉됐다.

이들은 상담을 통해 지역 내 정신질환, 자살 문제, 경제적 어려움 등 복합적 욕구를 가진 노인을 조기 발견하고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주귀연 노인인력개발센터장은 “시니어고독사게이트키퍼를 시작으로 노인일자리와 지역사회 돌봄 서비스를 연계해 나갈 것”이라며 “보건과 복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지역 협력 모델 사업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