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4월 직원모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1 14:25:18
  • -
  • +
  • 인쇄
이용록 군수, 산불 예찰활동 강화 및 주민 홍보 당부
▲ 홍성군, 4월 직원모임 개최

[뉴스스텝] “불은 언제 어디서 날지 예고가 없습니다. 지난해 4월 발생한 서부면 대형산불을 반면교사 삼아 범군민 산불 예방 참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1일 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4월 직원모임에서 이같이 밝히고 산불 예찰활동 강화와 주민 홍보에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이날 직원모임에서는 서부면 산불발생 1주기를 맞아 주민들의 아픔을 보듬고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제작한 산불예방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3월 한 달간의 홍성군정 전반이 담긴 군정뉴스를 시청했다.

또한 효행과 사회봉사, 지역발전, 군민안전 및 생명보호 등 군정발전 유공에 기여한 군민 6명(최복임, 한묘현, 최문호, 김동록, 복현수, 박규철)에게 표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군수는 오는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차질이 없도록 법령과 지침을 숙지하고, 전 공직자들이 선거중립의 의무를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본격적인 영농기를 맞아 적기에 농업용수가 공급될 수 있도록 농업용 수리시설물을 철저히 점검하고, 군에서 시행하는 사업과 군정 홍보사항을 언론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줄 것을 주문했다.

끝으로 “재난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실효성 있는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재난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적극행정과 행정혁신으로 공공서비스의 질을 개선하여 우수한 성과를 이어 나가도록 적극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