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유아교육진흥원, 권역별로 사례 중심 참여형으로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4:20:28
  • -
  • +
  • 인쇄
사립유치원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
▲ 사립유치원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

[뉴스스텝] 울산유아교육진흥원은 지난 7월부터 오는 9월까지 일정으로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맞춤형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사립유치원 교사 568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9기로 나눠 운영된다.

기수별로 현장 유치원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연수 주제를 선정하고 기획했다.

참여 교사들은 설문조사 활용 등 연수계획 수립에 적극 참여해 사례 중심·참여형 활동으로 내실 있는 연수를 구성했다.

연수는 1기 ‘나를 행복하게 하는 색깔과 아로마’, 2기‘유치원에서의 성교육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 3기‘나를 찾는 그림책과 맞춤형 색깔 찾기’, 4기 ‘유아 문제 행동 지도법’, 5기‘학부모와 함께 키우는 유치원 만들기’, 6기‘유아의 총체적 성’, 7기‘유아의 올바른 성교육’, 8기‘유아의 성,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까?’, 9기‘유아 문제 행동 원인과 사례를 통한 해결 방법’까지 현장 수요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주제를 담았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그동안 사립유치원 교사를 위한 연수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연수에서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었고, 다른 유치원의 현장 사례 공유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