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곳곳 경로잔치 개최, 어르신들‘함박웃음’가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3 14:30:45
  • -
  • +
  • 인쇄
우리 어르신들 건강하세요!
▲ 부산 남구 곳곳 경로잔치 개최, 어르신들‘함박웃음’가득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남구 곳곳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가 개최되어 어버이날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지난 8일 우암동 일신보라아파트 입주자대표회(회장 유풍년)는 숯불생고기 우리(우암동 소재)에서 어르신 300명을 모시고 점심식사를 대접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문현4동 대림문현시티프라자 부녀회(회장 김순복)는 어르신 100여명을 경로당에 초청, 정성껏 마련한 음식을 어른들께 대접했다.

또한 9일에는 용호2동 데시앙헤링턴플레이스파크시티 아파트 경로당(회장 김태옥)과 벽산경로당(회장 이환주), 대연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손수희)에서 갈비탕, 수육, 음료 등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이 웃음꽃을 피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경로잔치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어버이날 적적한 시간을 보낼까 염려했는데, 이렇게 맛있는 음식과 흥겨운 행사를 마련해주어 너무 즐겁고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오은택 구청장은“언제나 묵묵히 자식을 위한 삶을 살아오신 어머니, 아버지의 은혜를 늘 기리고 가슴에 간직하겠다.”며“어르신들의 사랑과 지혜가 우리 삶의 등대이자 빛이다.”고 밝히며 어버이의 높고 깊은 은혜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 성금 3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는 지난 24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300만원을 가평군에 기탁했다.성금 전달식에서는 서태원 가평군수와 김용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김용 지사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 활

밀양시 초동고을미술회, 제23회 미리벌 예향전 개최

[뉴스스텝] 밀양시 초동고을미술회는 26일부터 29일까지 초동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23회 ‘미리벌 예향(藝鄕)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3년의 빛, 초동에서 피어나는 작은 예술의 감동’이라는 주제로 서양화가 조운복 부산대 명예교수, 허일 경상남도 공예협동조합 이사장, 박호진 짚풀공예 명장 등 지역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참여한다.전시 작품은 서양화, 한국화, 수채화, 서예, 도예, 공예,

전북교육청,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인문학 특강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30일 오후 2시 2층 강당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학부모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클래식 음악과 설치미술을 결합한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의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동시에 자녀의 감정과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부는 이윤정 피아니스트가 ‘슈만과 클라라, 드라마보다 뜨거운 음악가들의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음악 속에 기쁨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