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2024년 금곡 청개구리 물놀이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4:20:37
  • -
  • +
  • 인쇄
▲ 2024년 금곡 청개구리 물놀이 축제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수원 칠보체육관 인조잔디구장에서 ‘2024년 금곡 청개구리 물놀이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물놀이 축제에서는 88×40m의 넓은 잔디구장에 대형 에어 풀장, 에어 슬라이드, 물터널 등 13개의 물놀이 시설을 설치하여 50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물놀이장은 45분 운영, 15분 휴식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휴식시간마다 경품추첨, 어린이 댄스 경연대회를 열어 선물을 증정하는 등 많은 볼거리와 재미를 더했다.

또한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 ‘커피박 만들기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하여 물놀이장을 찾은 주민들이 직접 커피박으로 만든 화분에 식물을 심는 체험을 함으로써 탄소중립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

김범식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물놀이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기고 유대감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특히 어린이를 위한 행사인만큼 안전하게 마무리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변영호 금곡동장은 “금곡동 어린이와 가족들이 뜨거운 여름날 잠시나마 더위를 피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바라는 행사를 열어 더욱 살기 좋은 금곡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울본부, 제3회 상고문화제 겨울(冬)편 성료

[뉴스스텝]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에서 12월 20일 개최한 제3회 ‘한울 상고문화제 겨울(冬)편’'피아노 콩쿠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항상 상(常), 생각할 고(考)’라는 뜻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사고하고 표현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상고문화제는 봄(春) 사생대회, 가을(秋) 글짓기 대회, 겨울(冬) 피아노 콩쿠르로 구성됐다. ‘울진에서 자라나는 내일의 호로비츠를

여수시의회 문화관광특위, 지리산 풍경길 견학 통해 관광도로 경쟁력 강화 모색

[뉴스스텝] 여수시의회 문화관광산업발전특별위원회는 지난 12월 17일, 2025년도 여수시 백리섬섬길과 함께 관광도로 1호로 지정된 '함양 지리산 풍경길'을 방문해 타지역 관광도로 운영 사례를 비교·분석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현장활동에는 문화관광특별위원회(정현주 위원장, 김종길 부위원장, 이선효·정옥기·이석주·홍현숙 위원)와 여수시 관광과, 도로과 직원 등 총 12명이 참여 했으며,

신안군의회, ‘미래 농업의 해답’스마트팜 활성화 추진

[뉴스스텝] 신안군의회는 지난 5개월간 추진한 ‘신안군 스마트팜 조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신안군 농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했다.이번 연구는 신안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대표의원 최춘옥 등 4인)와 세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 수행했으며, 기후변화와 인구 고령화 등 농업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 전략을 담았다.주요 연구 활동으로는 비전 설정 청년농 육성 디지털 격차 해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