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1년 이상 장기 대여 8개교 현장 상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4:25:17
  • -
  • +
  • 인쇄
“악기 관리, 전문가가 찾아갑니다”
▲ “악기 관리, 전문가가 찾아갑니다”

[뉴스스텝]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은 오는 7월 17일까지 악기를 장기 대여한 학교를 대상으로 현장 상담(컨설팅)을 진행해 악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학생교육문화회관은 지난해부터 악기 지원센터 현장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현장 상담은 악기 지원센터의 악기를 1년 이상 장기 대여한 8개 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악기 지원센터는 학교의 악기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지원해 악기 교육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현장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악기 지원센터는 올 7월 기준 80종 2,000여 대의 악기를 보유하고 있다.

53개교가 1,220여 대를 1년 이상 장기 대여 중이며, 32개교가 440여 대를 단기 대여했다.

음악·악기 전문가들로 구성된 8명의 상담자(컨설턴트)가 대상학교를 직접 방문해 악기의 보관 상태와 보관·관리 현황을 철저히 파악한다.

보수·교체 수요도 조사한다.

김현미 관장은 “이번 현장 방문 상담으로 악기대여사업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점검으로 학생들의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