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고교 교사 대상 상담으로 역량 강화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4:25:49
  • -
  • +
  • 인쇄
학생 배움·성장 중심으로 학생부 기록
▲ 학생 배움·성장 중심으로 학생부 기록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학교생활기록부를 학생 배움 · 성장 중심으로 기록할 수 있도록 교사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울산교육청은 8일, 9일 이틀간 시교육청 집현실에서 울산 지역 모든 고등학교(특수학교 포함)를 대상으로 ‘배움 · 성장 지원을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상담(컨설팅)'을 했다.

이번 상담은 학교생활기록부가 단순한 학생활동의 기록물이 아니라 학생 성장과 학습 과정을 상시 관찰 · 평가한 누가기록 중심의 종합 기록으로서 기재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상담은 상담 위원(컨설턴트)이 각 학교와 1대1로 연결돼 학교생활기록부를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단위 학교에 답신(피드백)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상담 위원은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 10명이 맡았다.

울산교육청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학교생활 기록으로 학교 교육활동이 내실화되고 학생과 학부모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상담 이후에는 현장 방문이 필요한 학교를 직접 찾아가 학교별로 맞춤형 지원한다.

하반기에는 학교생활기록부 업무 담당자 연수를 진행해 이번 상담 내용을 안내하고, 추가적인 교육과 지원을 제공한다.

학생부 작성 · 관리 연수와 공동 연수(워크숍)도 정기적으로 열어 교사들의 역량을 지속해서 강화할 계획이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모든 학교가 학교생활기록부를 공정하고 정확하게 관리해 학생들의 학습과 성장을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남시 신장1동행정복지센터, 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뉴스스텝] 하남시 신장1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윤복순)는 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회장 김병찬)가 신장1동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지0덕님(기초생활수급자)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과 생활가전·가구 등을 후원했다고 9월 22일 밝혔다.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 김병찬 회장은 어르신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하고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도배 냉장고 지원 화장실 타일 및 변기 교체 기본 가구(서랍장 등) 설치 등을 지원했다

부산시-국토부·유관기관, '부산광역시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추진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22일) 오후 4시 30분 부산역 2층 회의실에서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국가철도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국토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등과 함께 '부산광역시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 철도지하화 통합개발을 원활하게 추진하는 데 필요한 관계기관 간 기본적인 업무 협력 사항을 약속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상원, 추석 앞두고 양평 지역 전통시장에서 상생 활동…‘전통시장 이용의 날’ 진행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시장 환경을 정비하고 소비 촉진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2일 양평군 양수리 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이용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이용의 날’은 도내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시장 상권 활성화를 유도하고 지역 공공기관으로서 ESG 경영을 실현하고자 설립 이후 매년 진행하고 있는 경상원만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활동에는 추석 연휴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