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대한노인회 화도읍 분회, 어려운 이웃 위한 나눔 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1 14:25:22
  • -
  • +
  • 인쇄
▲ 대한노인회 화도읍 분회, 어려운 이웃 위한 나눔 실천

[뉴스스텝] 남양주시 화도읍 노인회 분회는 지난 10일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위한 쌀 250kg(25포)를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쌀은 지난 2일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된 ‘어르신 플리마켓(벼룩시장)’의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특히 오세길 분회장이 개인적으로 100kg을 추가로 후원해, 총 250kg의 쌀이 마련됐다. 기부된 쌀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부양의무자 기준 등으로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가구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오세길 화도읍 노인회 분회장은 “이번 나눔이 화도읍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재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노인회의 관심과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 읍의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남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청소년 기획단 티키타카

[뉴스스텝] 대구 남구 대명6동은 마을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동안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쿨 넥워머 40개를 소방서에 기부하며,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소방관들을 위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부천시 송내 사랑의교회, 김장김치 500박스 기탁…지역사회에 온정 전달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22일 송내 사랑의교회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500박스와 라면 165박스를 기탁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송내 사랑의교회 박명배 목사와 교인들의 참여로 이뤄졌다.기탁된 물품은 장애인 복지시설과 무료급식소 등 관내 35개 시설에 우선 배분될 예정이다. 특히 송내 사랑의교회 청년부는 청소년 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4개 기관에 라면 165박스를 직접

진안군 진안읍 지사협, 4분기 회의 개최

[뉴스스텝] 진안군 진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진안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4분기 정기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한 지역복지 사업을 점검하고 내년도 민·관 협력 복지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회의에서는 올 한 해 추진했던 복지 특화사업 평가와 함께 취약계층 발굴 및 민·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2026년에도 다양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여러 신규 사업안도 검토됐다.정기회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