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롱 드 홈즈’, 코믹-워맨스-스릴러까지 다 잡았다! 리본맨 미스터리로 스릴러 본격 가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4:20:19
  • -
  • +
  • 인쇄
▲ ENA ‘살롱 드 홈즈’

[뉴스스텝] ‘살롱 드 홈즈’가 '복합장르'의 묘미를 잡고 뜨거운 입소문을 불러모으고 있다.

ENA 월화드라마 ‘살롱 드 홈즈’(연출 민진기, 정현남/극본 김연신/ 제작 아티스트컴퍼니,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네오엔터테인먼트)는 광선주공아파트를 배경으로 추리력 만렙, 전직 에이스 형사와 보험왕, 그리고 알바의 여왕까지 우리 단지 해결사로 뭉친 여성 4인방이 아파트 빌런을 응징하는 코믹 워맨스 활극.

최신 방송인 4화가 최고 시청률 3.0%, 전국 시청률 2.5%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돌파하며 연일 인기를 더하고 있다.

'생활 밀착형 추리 활극'을 표방하는 '살롱 드 홈즈'는 현실 속 평범한 주거 공간인 아파트를 배경으로 여성들이 주체가 되어 사건을 해결하는 새로운 서사 구조를 선보인다.

'광선주공 여성 탐정단' 공미리(이시영 분), 추경자(정영주 분), 박소희(김다솜 분), 전지현(남기애 분)이 보여주는 유쾌한 워맨스는 물론, '불륜 커플', '주차 빌런', '학폭 일진', '쓰레기 불법 투기꾼' 등 일상 속 빌런 소탕기가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더불어 ‘광선주공 여성 탐정단’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추리력, 정보력뿐만 아니라 무력에 동네 인맥까지 총동원하는 과정은 유쾌하고 익살스러운 재미를 더한다.

나아가 노강식(오대환 분), 박승호(정상훈 분), 박수지(이수지 분) 등 웃음보 제대로 저격하는 신스틸러들의 맹활약은 경쾌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와 함께 '살롱 드 홈즈'는 나날이 스릴러적 재미를 더하며 장르물 팬심까지 사로잡는 중이다. 고교 시절 미리의 절친 지은(박효은 분)을 살해한 연쇄살인마 리본맨의 미스터리, 그리고 여전히 리본맨 사건의 수렁에서 벗어나지 못한 현재 미리의 삶은 보는 이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더욱이 지난 4화를 기점으로 강력 범죄인 '편의점 알바 납치 사건'이 시작되며 광선주공 여성 탐정단의 활약 범위가 점차 넓어지고 있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처럼 '살롱 드 홈즈'는 코믹과 워맨스, 추리와 스릴러라는 다양한 장르를 '생활 밀착형 사건'이라는 공통분모 안에서 유기적으로 엮어내며, 빈틈 없는 재미로 다양한 연령층의 공감대를 형성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복합 장르물의 진수를 선보이며 '장르 뷔페 맛집'으로 거듭난 '살롱 드 홈즈'가 향후 어떤 행보를 보일지 초미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ENA 월화드라마 ‘살롱 드 홈즈’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OTT는 쿠팡플레이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