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구산동 통장협의회, 무장애숲길 거북 플로깅 봉사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9 14:25:31
  • -
  • +
  • 인쇄
우리동네 환경도 지키고! 우리 건강도 지키고!
▲ 구산동 통장협의회, 무장애숲길 거북 플로깅 봉사활동 실시

[뉴스스텝] 은평구 구산동은 구산동 통장협의회와 함께 지난 17일 구산동 명소인 봉산 무장애숲길 주변 환경정화 플로깅 봉사활동과 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길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이다. 이번 무장애숲길 플로깅 봉사는 구산동 통장단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봉산 무장애숲길 환경보호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약 1시간 동안 무장애숲길을 걸으며 플로깅을 펼친 구산동 통장협의회는 봉산 무장애숲길에 버려진 플라스틱 테이크아웃 커피 컵 등을 수거하고, 주민 실천 111운동(1일 1세대 100g 줄이기) 홍보와 숲길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은평구청 지역보건과 구산지소의 ‘장애인 가족과 함께하는 추계 봉산 무장애 숲길 걷기’ 행사와 연계해, 함께 봉산을 걸음으로써 구산동 지역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통장과 관내 장애인 가족과의 사회적 연결고리를 강화하기도 했다.

김항태 구산동 통장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더욱 관심을 갖고 우리 마을을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구산동 통장단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고덕환 구산동장은 “지속가능한 환경보호를 위해서는 작은 실천이 모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유보통합 마주동행학교 현장 맞춤형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마주동행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 지원은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과 현장 지원단이 함께 교육ㆍ보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중점활동과 교사 연구ㆍ연수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면서의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함께 나누기 위해 실시됐다. 현재 충남교육청은 유보통합 시범학교

16,131명 응시 2026학년도 수능, 대전교육청 빈틈없는 준비 완료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2025년 11월 13일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수험생 개개인이 준비한 역량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시험 여건을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2026학년도 수능에는 총 16,131명이 응시하며 전년 대비 669명 증가했다. 성별로는 남학생이 8,404명, 여학생이 7,727명이며, 재학생 11,312명(전년 대비 8

양주시 덕정고 '기부 앤 런' 동아리,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100kg 기부하며 나눔 실천

[뉴스스텝] 양주시 회천3동이 지난 5일 덕정고등학교(교장 윤태련) ‘기부 앤 런(Give · Run)’ 동아리로부터 백미 100kg을 기탁받았다.따뜻한 마음이 담긴 이번 기부는 동아리 학생들이 달린 거리만큼 일정 금액을 적립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달리기 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탁된 백미는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인 ‘냉장고를 부탁해’ 이용자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