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여성폭력 추방주간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4:20:10
  • -
  • +
  • 인쇄
“사라지는 여성폭력, 살아나는 인권존중”
▲ 창원특례시, 여성폭력 추방주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6일 경남대학교 일대에서 시민들에게 여성폭력의 위험성을 알리고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여성폭력 추방주간 기념식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폭력 추방주간(11월 25일 ~ 12월 1일)을 맞아 창원시 공무원을 비롯한 경찰, 여성 시설 관계자, 여성폭력 방지 위원회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여성시설 4개소에서 여성폭력 추방을 위한 1분 발언과 슬로건을 제창했다. 2부 캠페인에서는 체험부스를 통한 폭력예방 OX퀴즈(돌림판, 캡슐뽑기), 성인지 감수성 조사와 피켓을 활용한 거리 캠페인을 통해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여성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으로 추진했다.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기념식 및 캠페인으로 갈수록 다양하고 복합적인 형태로 증가하는 여성폭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바라며, 여성이 안전하고 폭력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여성폭력 추방주간 기념으로 지난 25일 셀프 디펜스교육을 실시했으며, 12월 3일에는 우리동네한바퀴 지킴이단 활동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