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합창단 부산진구 남성합창단 합동 정기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4:30:02
  • -
  • +
  • 인쇄
▲ 합천군합창단 부산진구 남성합창단 합동 정기연주회

[뉴스스텝] 합천군합창단은 1일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부산진구 남성합창단과 함께 제23회 합동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부산진구 남성합창단의 애국가(최은영 편곡) 외 4곡의 합창으로 막을 열었으며, 합천군합창단이 ‘가족이란 이름으로’(신상우 곡) 외 4곡의 무대를 선보였다.

이어 소프라노 박현진 외 3명이 초청공연으로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경복궁타령’을 열창하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2부 행사에서는 드림문화예술 오케스트라단과 함께한 합동 공연이 펼쳐져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1996년 6월 창단된 합천군합창단은 지역과 전국을 무대로 활발히 활동하며 합천군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합천군과 자매결연 도시인 부산진구가 함께하며 더욱 뜻깊은 문화교류의 장으로 성황을 이루었다.

정혜옥 합창단장은 “부산진구 남성합창단과의 연주회를 통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합창을 통해 부산진구와 화합하고, 문화교류 협력으로 예술이 더욱 풍요로워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