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예술단 다채로운 송년음악회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14:30:13
  • -
  • +
  • 인쇄
3개 예술단 각각의 특성을 담은 송년음악회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연 선보일 예정
▲ 전주시립합창단 제153회 전기연주회 포스터

[뉴스스텝] 전주시립예술단은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합창단과 국악단, 교향악단 등 예술단별로 연말을 따뜻하고 풍성한 음악으로 채워줄 ‘2024년도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전주시립합창단과 전주시립국악단, 전주시립교향악단은 각각의 특성을 담아 연말연시를 맞아 남녀노소 모두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했다.

먼저 오는 12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에서는 전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지휘자 김철)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미리 느낄 수 있는 ‘SING NOEL of Baroque and Contemporary’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에는 K-Choral 조직위원장인 구천 박사가 객원지휘자로 나서며, 첼리스트 김영은과 카메라타안티콰 서울, 전주시립합창단이 함께 △성탄절을 위한 자정미사 △헝가리안 랩소디 △신의 날 등의 곡으로 크리스마스의 환희와 따뜻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전주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지휘자 심상욱)은 오는 18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에서 사전에 오디션으로 선발된 51명의 시민국악단과 함께하는 ‘전주시립국악단&프로젝트 전주시민국악단 多(다)함께’를 개최한다.

약 한 달간의 연습을 통해 호흡을 맞춘 시립국악단과 시민국악단은 이번 공연에서 △국악관현악 ‘축제’ △민요모음곡 ‘태평가, 닐니리아, 밀양아리랑, 뱃노래, 자진뱃노래’ △무용과 함께하는 국악관현악 서곡 ‘청’ △사물놀이를 위한 협주곡 신모듬 중 ‘놀이’ 등의 힘찬 연주를 선보인다. 또, 사회자인 국악인 남상일의 △희망가 △사철가 △사랑가 등의 노래로 무대의 풍성함을 더하게 된다.

끝으로 전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지휘자 성기선)은 오는 19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음악사 최고의 걸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구스타프 말러의 교향곡 제2번 ‘부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위해 119명의 오케스트라와 협연자인 소프라노 박미자, 메조소프라노 김선정 외 3개의 합창단(전주시립합창단, 광주시립합창단, 원주시립합창단) 등 144명이 함께 무대에 올라 죽음과 부활, 영원한 생명의 찬가를 주제로 한 웅장한 공연을 선사한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음악으로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공연을 많이 마련했다”면서 “전주시립예술단의 송년음악회에서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잊지 못할 연말의 추억을 만들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