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 '된장 만들기' 행사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14:25:20
  • -
  • +
  • 인쇄
신장2동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가족과 함께하는 장 만들기
▲ 신장2동 주민자치회 「된장 만들기」 행사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18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장2동 주민자치회 위원, 관내 체험단 등 50여명과 함께 '가족이 함께하는 장 만들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된장 만들기 체험은 ‘2024년 신장2동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일환으로, 우리 고유의 음식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체험단은 숙성된 메주와 항아리를 깨끗이 씻고 소금물을 준비하는 1차 작업을 함께 진행했으며, 마을 어르신 두 분이 준비한 간장·된장 만들기 수업에 참여했다.

다음날 19일 주민자치회원들은 체험단과 함께 준비한 메주와 소금물을 항아리에 붓는 작업을 끝으로 된장 만들기 과정을 마쳤다.

주민자치회는 이후 숙성·발효된 간장과 된장을 행사에 참여한 체험단 및 관내 경로당 22개소에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 조창환 회장은 “월요일 오전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된장 만들기 행사를 위해 참석해 주신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 위원 및 참석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우리 신장2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특색있고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주민주도의 마을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