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중구 한국족보박물관, 콜렉터들 모여라! 수집의 A to Z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3 14:20:10
  • -
  • +
  • 인쇄
족보대학 참가자 28일까지 접수, 29일부터 강의 시작
▲ 한국족보박물관, 콜렉터들 모여라! 수집의 A to Z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역민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과 수준 높은 문화생활 향유를 위한 "족보대학"을 뿌리공원 내 한국족보박물관에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족보대학은 박물관 전시 및 수집 전문가인 한진숙 큐레이터가 강사로 초빙되어‘콜렉션과 뮤지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박물관 자료로서의 소장품과 개인 소장품 수집에 관한 차이점, 해외 문화재 수집과 거래에 대한 방법 및 사립 갤러리 운영 경험 등 실제 사례를 통한 현장감 넘치는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중구는 가정에서 족보와 조상의 유품 및 자료를 소장하고 관리하는 데 관심이 많은 시민들에게 박물관의 고유 기능인 수집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한국족보박물관 홍보 및 뿌리공원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이번 족보대학을 추진하게 됐다.

참여 희망자는 28일까지 홈페이지 및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강의는 11월 29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14시~17시에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김광신 청장은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박물관의 소장품 수집 업무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문중 자료를 수집하고 관리하는데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