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창원거리예술축제』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14:25:09
  • -
  • +
  • 인쇄
창원 중앙대로 일원서 문화다양성축제(MAMF)와 연계개최
▲ 창원특례시 2023년 4분기 문화관광체육국 정례브리핑(문화관광체육국)

[뉴스스텝] 2023 창원거리예술축제가 성산구 중앙대로(KBS사거리-경남신문사사거리)에서 돌아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기존 창원거리페스티벌에서 이어지는 행사로, 축제명에 걸맞은 ‘거리예술’을 본격적인 테마로 국내 다양한 지역현장의 거리예술작품을 초청하여 지역문화콘텐츠의 질적 향상과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도모하는 기회의 장으로 의미를 더한다.

이번 축제의 참여작품 선정을 위한 2023 창원거리예술축제 참가작 공개모집이 지난 8월에 있어 총 43개 작품이 지원, 최종적으로 우수한 7개 작품이 선정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 선정된 작품들은 이번 축제를 통하여 국내 최고의 거리예술공연을 창원시민에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금년 축제는 생활문화 실현의 지원을 위하여 축제장에 시민 예술품 마켓거리를 조성한다. 창원 내 공예품 및 예술품을 제작하는 예술가들로 이루어진 마켓거리는 시민들의 지역예술 및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특례시 문화관광체육국 김은자 국장은 “창원을 넘어 전국적으로 훌륭한 거리공연을 창원에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창원의 거리 곳곳에 예술과 문화가 융성할 수 있도록 창원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덕문화관광재단, 오는 18일 ‘2025 대덕힐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대덕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8일 동춘당 원형광장에서 ‘2025 대덕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덕힐링콘서트는 음악과 먹거리, 체험을 결합한 ‘야간형 가족 축제’를 주제로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쉼과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공연은 사전 무대와 본 공연으로 나뉜다. 사전 무대에는 대전광역시 대표 태권도 시범단과 신탄진 새여울합창단, 인디밴드 ‘자코밴드’가 차례로 올라 분위기를 끌어

고양시, ‘2025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지난 11일 저녁 6시,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2025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념식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주요 인사와 더불어 고양시민들의 참석으로 성대하게 열렸다.시는 시민들과 함께 그동안의 시정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다짐하며 고양시민의 긍지와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

광명시, 광명역사관 개관 기념 학술포럼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광명문화원 공연장에서 광명역사관 개관에 맞춰 ‘광명시 학술포럼’을 개최한다.이번 포럼은 광명시 최초의 공립 역사관인 ‘광명역사관’ 개관을 기념해 열린다. 역사, 민속, 문화유산, 박물관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광명의 역사적 인물과 문화유산 활용 방안, 공립박물관의 역할 등을 논의한다.광명역사관은 광명시 최초의 공립 역사관으로, 광명문화원 2층에 위치하고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