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거창군향우회 신년회 및 정기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2 14:20:10
  • -
  • +
  • 인쇄
2024년 새해에도 재부산거창군향우회의 남다른 고향 사랑 실천
▲ 재부산거창군향우회 신년회 및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2024년 재부산거창군향우회 신년회 및 정기총회가 지난 11일 28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부산진구 이리스웨딩홀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거창군에서는 구인모 군수를 대표로 해 간부공무원, 12개 읍면장과 이장연합회, 주민자치회, 새마을회 등 주요 단체장 80여 명도 함께 참석해 재부산향우회의 신년회 개최를 축하했다.

200여 명이 넘는 향우들이 행사장을 찾아 서로 안부를 묻고 새해 덕담을 나누는 등 훈훈한 분위기에서 재부산향우회의 단합과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특히, 재부산향우회 박희채 회장과 이현욱 사무총장 등 여러 향우들이 거창의 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각각 고향사랑기부금을 쾌척해 행사의 의미를 한층 더 했다.

박희채 회장은 신년사에서 “거창이 날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자긍심과 뿌듯함이 절로 느껴진다”고 말하며. “향우들의 귀농·귀촌으로 인구 증가에 보탬이 되고, 자발적인 고향사랑 기부를 통해 고향 거창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겠다”고 밝혀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축사를 통해 “고향 거창의 변화되고 발전된 모습은 여기 계신 모든 향우님들의 지대한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 정주인구 감소 최소 유지, 생활인구 연 100만명 유치 등 새로운 거창의 인구 정책과 다양한 현안사업을 잘 이끌어 전국 최고의 지자체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1957년 5월 26일에 창립해 올해로 67주년을 맞는 재부산거창군향우회는 지난 2019년 3월 거창읍향우회 창립을 마지막으로 12개 읍면 향우회가 모두 구성되어 체계적이고 견고히 조직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 해에는 거창국제연극제, 전국거창향우연합회 체육대회 등 각종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힘을 보탰을 뿐 아니라 박희채 회장을 비롯한 많은 향우들이 고향사랑기부를 몸소 실천하여 출향인들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서귀포전천후게이트볼장' 냉난방기 설치로 시민 편의 증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시민들의 쾌적한 체육활동 환경 조성을 위해 서귀포전천후게이트볼장에 냉난방기를 신규 설치했다고 밝혔다.서귀포전천후게이트볼장은 서귀포시 서홍로 40(서홍동 1196-1)에 위치한 시설로, 2007년 건립 당시 냉난방기가 설치되지 않았다.해당 시설은 지역 어르신과 게이트볼 동호인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생활체육공간으로, 특히 고령 이용자가 많은 점을 고려할 때 냉난방 환경 개선의 필요성이

2025년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멘토링사업 평가회“ 성료

[뉴스스텝]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일 관내 디저트 업소에서, 위기청소년 멘토링사업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활동을 마무리하는 멘토링사업 평가회-마카롱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평가회에는 멘토와 멘티가 함께 참석해 8개월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성장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체험활동으로 ‘마카롱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이 서로 협력하며 즐겁게 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멘토링 프로그램은

장흥군, 주한외교단 대상 특산품 홍보... 국제교류 강화

[뉴스스텝] 장흥군은 지난 5일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주한외교단 대상 홍보행사에 참가해 지역 특산물과 관광·문화자원을 소개했다.외교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주한외국공관장 초청 간담회와 연계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장흥군은 지역 특산물·관광자원,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매력을 국제사회에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특히, 장흥에서 생산한 막걸리, 김스넥 등을 시식할 기회를 제공하여 외교관과 관계자들의 관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