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주랑 제2의 인생 준비해요” 고양어린이박물관 ‘시니어 메이커 리더’ 19명 배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1 14:15:18
  • -
  • +
  • 인쇄
수료식 개최… 고양어린이박물관 보조강사 활동 가능
▲ 시니어 메이커 리더 양성 과정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손자·손녀 양육으로 경력단절을 겪거나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시니어 메이커 리더 1기’ 양성 과정을 운영해 시니어 메이커 19명을 배출했다.

메이커 교육이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과학, 기술, 공예, 수학을 통합적으로 학습하는 교육을 말한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지원 사업인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해당 사업을 실시했다. 교육 과정을 80% 이상 수료한 수강생들은 수료증과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 가족 대상 프로그램에서 보조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수강생들은 11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메이커 양성 교육에 참여했다. 메이커 리더 양성 과정은 ▲소통적 글쓰기 ▲젯슨나노 인공지능 씨씨티비(CCTV) ▲인공지능(AI)드로잉 ▲지능형 농장(스마트팜) 메이킹 등 다양한 메이커 실습 교육으로 구성됐다.

수강생과 시니어 메이커가 만나는 ‘시니어 메이커의 발견’ 강좌도 실시됐다. ▲‘나는 액티브 시니어다’의 저자 윤석윤(66세) 강사 ▲젯슨맘 장성숙(64세) 강사 ▲라디오 메이커 유만길(84세) 강사 ▲밸브의 신 김규호(61세) 강사 등 활동적 장년기(액티브 시니어) 인생을 펼치고 있는 강사들이 강좌를 진행했다.

수강생은 “딸이 시니어 리더 양성 과정에 도전해보라며 추천해줬다. 제2의 인생을 준비하기에 너무 늦은 것 같았는데, 강의를 이수하면서 자신감을 회복했다. 실습 시간에 만든 창작품으로 손주와 놀기도 하면서 기쁨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이번 시니어 리더 양성 과정을 시작으로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어린이, 부모, 조부모 3대가 소통하는 세대 융합의 공간이 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