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시각장애 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4:20:11
  • -
  • +
  • 인쇄
성장기 청소년 공감·배려 배워
▲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시각장애 체험

[뉴스스텝]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시각장애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9일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민주시민교육 ‘눈이 아닌 마음으로 보아요’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주시민교육 ‘토요일이 좋아!’의 5번째 이야기로 청소년들은 안대를 착용한 상태에서 여러 상황을 체험했다.

또한, 안대를 착용한 청소년은 안내를 착용하지 않은 친구를 의지해 여러 장애 코스를 극복해 나가도록 했다.

청소년들이 차이와 다양성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 주모 청소년은 “처음 안대를 착용했을 때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움직일 때 무섭고 어려웠지만, 친구 도움을 받으니까 무서움도 사라지고 마음의 눈을 뜰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정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사회적 공감을 느낄 수 있는 이번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 공감과 배려에 대한 중요성을 알아갈 수 있었다”며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한 미래사회의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민주시민교육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정치와 정책에 대한 실재적 경험을 위해 완주군 청소년정책포럼을 오는 23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명태축제 기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은 제25회 고성명태축제 기간 중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제도의 취지와 참여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이번 축제 기간에 재안산고성군민회에서 500만 원, 초대가수 한수영·최홍림 씨가 100만 원, 양천구 강원향우회 홍기영 회장이 100만 원을 기탁했다.또한 화진포에 ‘7번 국도’ 노래비를 설치한 장민호 팬클럽 회원들이 1,010만 원을 기부하는 등 지역을 사랑하는

제315회 함안군의회 임시회 곽세훈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지난 20일 함안군의회 제31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곽세훈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칠서면 연 시배지의 역사적 가치 재생과 지역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곽세훈 의원은 칠서면에서 1950년대부터 연근 재배를 시작하여 우리 군의 연 시배지로 한때 전국 연근 재배 면적의 12%를 차지할 만큼 지역의 중요한 특산물이자 생계 기반이었음을 강조하며, 현재는 개별 농가 중심의 재배만 이어지고 있어

군산시, 새만금의 진짜 이야기 알린다!

[뉴스스텝] 군산시가 새만금의 진짜 모습을 알리기 위해 시 홈페이지에 ‘군산새만금’ 전용 메뉴를 새롭게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군산새만금’ 메뉴는 복잡한 행정·법률 용어 대신 시민들이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꾸며졌다.특히 세부적으로 △군산에서 시작되는 새만금 △새만금 해양거점도시 군산 △군산시의 새만금 관할권 주요논리 △새만금 관할구역 결정 대응 현황 △군산새만금 홍보영상 총 다섯 개의 항목으로 자세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