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고경명 장군 혼 담긴 표지석 건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4:26:05
  • -
  • +
  • 인쇄
고씨 광주·전남종문회 “제봉 정신 오래도록 보전되길”
▲ 고경명 장군 혼 담긴 표지석 건립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22일 국가에 충성하고 구국에 일념으로 목숨을 바친 의병장 제봉(霽峯) 고경명(1533~1592) 장군의 시호를 따서 명명된 제봉로 표지석을 남광주사거리 지하철 출구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제봉로는 총연장 3,230m 폭 25~30m의 2·4·6차선으로 개설된 대로이다. 동구 학동에서 북쪽 방향으로 충장로 1~2가, 금남로 1~2가, 대인동을 관통해 북구 중흥동을 잇는 주도로로 개설됐다.

특히 구도심을 경유하는 길로 과거 5·18광주민주화운동과 관련된 전남대학교 병원, 옛 전남도청, 남동성당, 옛 광주MBC, 전남여자고등학교 등 관련 사적지를 많이 볼 수 있는 도로로 알려졌다.

고윤근 고씨 광주·전남종문회장은 “고경명 의병장님의 혼이 담긴 표지석이 건립됐다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남다르다”면서 “제봉 정신이 오래도록 보전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병장 고경명 장군은 충의와 절개의 거인으로 숭앙받으며 1591년 벼슬을 떠나 고향에서 쉬던 중 1592년 임진왜란이 발발하자 전남 담양에서 6천여 명의 의병 의병대장으로서 의병을 이끌고 왜군과 싸우다 둘째 아들 의렬공 학봉 인후와 장렬하게 순국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치매안심센터는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협력해 오는 30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를 운영한다.이번 서비스는 세탁이 어려운 치매환자 가정의 생활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장비를 갖춘 이동세탁 차량이 직접 가정을 찾아가며, 적십자봉사원들이 이불과 대형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건조 후 다시 전달한다.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돌봄 부담이 큰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5년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했다.이번 교육은 멧돼지, 고라니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을 포획해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전문 엽사로 구성된 피해방지단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교육에서는 총기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포획 활동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보내세요 ‘울산 남구 추석 연휴 종합대책’가동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개천절부터 추석,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최장 7일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종합상황실 운영 비상진료 상황실 운영 재해·재난 등 안전관리 주민불편 해소대책 특별 교통 대책 생활폐기물 관리 가정용 LPG 안정 공급 도로, 하수도, 가로·보안등 관리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