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니어에 의한,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교육 강사 '어디나지원단' 150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7 14:20:18
  • -
  • +
  • 인쇄
디지털 약자 역량 강화에 힘쓰는 서울디지털재단…'어디나지원단' 5년연속운영
▲ 시니어에 의한,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교육 강사 '어디나지원단' 150명 모집

[뉴스스텝] 서울디지털재단은 메타버스 서울 등 신규 비대면 서비스가확대되는 상황 속에서 차별·소외·단절 없는(3無) 디지털 기기 활용교육제공을 목적으로 '어디나지원단'을 운영하고 강사 150명을 모집한다.

'어디나지원단'은 2019년부터 5년간 운영 중인 서울시 대표디지털역량강화 사업으로, 스마트폰․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 활용에 어려움을겪는 어르신에게 교육을 제공하는 강사를 칭한다.

서울디지털재단은 지난 4년간 '어디나지원단' 강사 500명을 양성해서울시어르신 2만 7천명을 교육했다. 올해는 2만명 이상 고령층(전년대비30% 증가)에게 교육을 제공하는 것으로 확대·운영한다.

'어디나지원단' 지원 자격은 ① 주민등록상 만 55세 이상 서울거주시민(1968. 4. 1. 이전 출생자) ② 코로나19 백신 3차 이상 접종완료자③ 디지털 관련 분야 자격증 및 활동 이력 보유자다.

선발된 '어디나지원단'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서울시어르신 대상 디지털 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서울시내 교육장에서월 18시간 내외 교육 활동을 수행하고, 90분당 3만 3천원의 활동비를지원받는다.

이 외에도 어디나지원단 활동을 위한 ▲사전 교육(교수법, 시스템 사용법등)▲강사·자원봉사 활동을 위한 기본 소양 교육 ▲정보통신기술(ICT) 신기술체험 ▲디지털 역량향상 교육 등 강사들의 역량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울러, 서울디지털재단이 개발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 2종도교육교재로 활용할 수 있다. 어르신이 집에서 직접 실습·반복할수있는▲에듀테크 캠퍼스 ‘반응형 이러닝 콘텐츠’와 ▲유튜브 ‘어디나 5분클래스’등이 준비되어 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17일까지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적격심사 ' 서류심사 '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재단 누리집 또는 에듀테크 캠퍼스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문의는 어디나 지원단 사업 담당자로 연락하면된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사회 전반으로 디지털 전환이가속화되면서 소외되는 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서울디지털재단은서울시민 모두가 차별과 배제 없는 디지털 사회의 일원으로 동행할수있도록 어디나지원단 교육을 적극 활용해 어르신들의 디지털 활용일상을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