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대한민국 공군에 진주 K-기업가정신 전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4:25:48
  • -
  • +
  • 인쇄
신종우 진주 부시장 공군교육사령부 주임원사·으뜸 병사에게 진주 K-기업가정신 특강
▲ 진주시, 대한민국 공군에 진주 K-기업가정신 전파

[뉴스스텝] 대한민국 공군이 진주 K-기업가정신에 주목했다.

진주시는 지난 26일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방문한 공군교육사령부 각 대대 주임원사와 으뜸 병사 52명에게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성을 알렸다고 밝혔다.

공군교육사령부의 이번 방문은 병사의 날을 기념하여 공군교육사령부의 핵심 인재인 주임원사와 으뜸 병사의 병영 문화 역량을 강화하고 최근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배우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전시관 해설과 승산마을 기업가 생가 관람 프로그램을 통해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병사들에게는 제2, 제3의 글로벌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꿈과 희망을 주었다.

이날은 특별히 신종우 진주 부시장이 진주 K-기업가정신의 전도사로 나섰다. 신종우 부시장은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 진주’라는 주제로 1시간 정도 특별한 강연을 했다.

신종우 부시장은 진주 K-기업가정신의 의미와 뿌리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진주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의 필요성을 논리적으로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신 부시장은 “진주 K-기업가정신의 뿌리는 남명 조식의 경의사상으로 여기에서 비롯된 실천정신이 임진왜란 의병 봉기, 조선 후기 실학파 형성, 지신정 허준의 부자 정신에 영향을 미쳤으며, 이것이 지난 세기 대한민국 경제 기적을 이룬 삼성 이병철ㆍLG 구인회ㆍGS 허만정ㆍ효성 조홍제 등 4대 글로벌 창업주의 기업가정신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하고,

“진주 K-기업가정신은 바로 이들 4대 글로벌 창업주의 기업 가치를 의미하며, 그 가치는 바로 우국애민과 사업보국, 인본주의적 인재양성, 기업 이윤의 사회적 책임 정신”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신 부시장은 “이러한 인간을 존중하고 공동체 가치를 중시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미래 세대로 계승 발전시키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콘텐츠로 육성하여 세계로 확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진주시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배울 수 있는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지난해 3월 건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수면 승산마을 일원을 관광테마마을로 조성했다”고 밝히고,

“지난 7월에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세계중소기업협의회(ICSB)와 공동으로 K-기업가정신 진주 국제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한국 기업가정신의 원류’의 영어 논문 출간, UN 세계중소기업의 날 기조연설 등을 통해 진주의 도시 브랜드를 국내외적으로 높였다”고 설명했다.

신종우 부시장은 인간중심의 진주 K-기업가정신은 대한민국의 군인으로서도 함양해야 할 중요한 가치임을 강조하며 강의를 마쳤다.

한편,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는 지난해 벤처기업과 중소기업 CEO 2000여 명을 대상으로 K-기업가정신을 교육했다. 올해는 교육 범위를 확대하여 초중고 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을 10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화순군, ‘찾아가는 건축 인허가 무료상담’ 큰 호응

[뉴스스텝] 화순군은 26일 군민들의 건축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한 ‘2025년 찾아가는 건축사 건축인허가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상담 서비스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관내에서 활동 중인 건축사 14명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상담은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월평균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