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아치울경로당 개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2 14:30:07
  • -
  • +
  • 인쇄
2023년 11월 21일 아치울경로당 개소식 성황리 개최
▲ 구리시, 아치울경로당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구리시는 지난 21일 구리시 교문동 소재지(아치울길 14) 아치울경로당 앞마당에서 ‘아치울경로당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장, 아치울경로당 회장, 기간단체,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커팅식, 기념 촬영, 내빈 소개, 축사, 경로당 라운딩,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아치울경로당은 3층 건물로, 1층 다용도실, 2층 할아버지방, 3층 할머니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원 수는 30여 명으로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안락한 공간이 될 것이다.

이형재 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경로당 개소식에 참석해 주신 백경현 구리시장과 내빈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경로당에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아치울경로당을 개소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전반적으로 노인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에 구리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노인복지정책을 추진하고 어르신들의 대표 휴식 공간인 경로당 환경을 적극 개선하고 어르신들의 건전하고 유익한 삶을 위해 전국에서 최고로 대우받는 경로당 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경로당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