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모령 가요제’, 대구 수성구 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3 14:25:12
  • -
  • +
  • 인쇄
▲ ‘2022 고모령 가요제’ 행사 사진

[뉴스스텝] ‘2023 고모령 가요제’가 수성문화원 주최·주관으로 오는 26일 저녁 7시에 대구 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가요제는 총상금 1천2백만 원(대상 5백만 원)이 수여되며, 국내 인기가수 박상철, 우연이, 강태풍, 나연 등을 초청해 대회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수성구는 지난 6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참가 접수를 진행했다. 전국적인 뜨거운 관심 속에 실력 있고 끼 있는 신청자 총 744명이 지원해 지난달 15일 수성문화원 강당에서 1, 2차의 엄정한 예선을 거쳐 12명의 본선 무대 진출자를 확정했다.

고모령 가요제는 가수 현인의 ‘비 내리는 고모령’을 모티브로 대구 수성구에 있는 고모령을 전국에 알리고 문화콘텐츠로 발전시키기 위해 개최하고 있는 전국 규모의 가요제이다.

행사에 앞서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고모령 가요제가 대중가요의 발전과 우수한 음악인을 발굴하는 수준 높은 전국적인 가요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이번 대회는 물론 앞으로도 상당히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