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오송농협 공동협력사업 전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3 14:25:18
  • -
  • +
  • 인쇄
오송 수해 지역 애호박플러그묘 전달하며 위로의 마음 전해
▲ 청주시·오송농협 공동협력사업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3일 흥덕구 오송 지역 애호박 시설하우스 작업현장을 찾아 애호박플러그묘 85,000모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청주시와 농협 간 공동협력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청주시와 농협은 공동으로 4억 3천 3백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오송지역 수박·애호박농가의 물류비 및 플러그묘를 지원하는 등 4개의 세부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오송 지역 전달식은 수해 농가들에게 위로의 마음까지 전하는 의미가 있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농협과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인의 소득증대, 삶의 질 향상을 이끌어 내기 위해 청주시는 농협중앙회, 11개 지역농협과 협력해 총사업비 30억 8백만원(시30%,농협20~40%,농업인 30%~50%)을 들여 지역별 맞춤 농산물 생산·유통 시설, 장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